다육이넷 주인장이 새로 데리고온 다육이 시리즈! 이번에는 우리나라에서 국민 다육이라고 불리우는 에케베리아속 다육이인 ‘정야’ 입니다.
정야
다육이 정보과 : 돌나물과[Crassulaceae]속 : 에케베리아속 (Echeveria)학명 : Echeveria derenbergii별칭 혹은 유통명 : 정야원산지 : 멕시코꽃색 및 특징 : 겉주황오렌지, 여름에 종모양의 꽃이 핌번식방법 : 잎꽃이, 줄기삽목, 씨앗, 자구번식최대성장 : 높이 10 cm국내구입유무 : 가능(1만원미만)생육온도 : 월동 1
정야 입양 계기
‘정야’는 로제트가 작고 예쁜 다육이랍니다. 그런데 다육이넷의 주인장인 저는 아직도 정야를 키우고 있지 않았었습니다. 그래서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참이었는데, 올해 10월에 새로 다육이들을 많이 데려오면서 정야도 데려오게 되었습니다. 그 아이가 바로 아래 사진속 다육이 입니다.
정말 정야는 에케베리아속 다육이 치고는 로제트 크기가 작은 편이네요. 사진속 정야도 로제트 크기가 3 CM 정도 될꺼 같아요. 잎 모양이 마치 장미같으면서도 잎이 모아진게 앙증맞습니다.ㅋㅋ 구입은 인터넷 마켓을 통하여 데려오게 되었어요. 가격은 대략 1천원 미만.. 꽤 저렴하죠? 대신에 어린 모종이라서 잘 키워야 할꺼 같아요^^
주인장의 정야 관리법
현재 저는 데려온 정야를 어떻게 키우고 있을까요? 간단하게 한번 나열해 보겠습니다.
- 제가 듣기로는 정야는 웃자람이 심한 다육이중에 하나래요. 그래서 특히 햇볕 쬐어주는것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. 베란다에서 햇볕 가장 잘 드는 곳에 놔두고 키우고 있어요.
- 토분에 분갈이를 해주고 나서 물을 안주다가 얼마전에 물을 흠뻑 주었습니다. 잎도 짱짱하니 무르지 않아서 건강한거 같아요
- 물론 통풍도 잘 시켜줘야 겠죠? 베란다의 창문을 항시 개방하여 통풍을 잘 시켜주고 있답니다.
깜찍하고 앙증맞은 마치 작은 장미처럼 생긴 에케베리아속 다육이인 정야! 잘 키워서 집안에 정야로 인테리어를 꾸며보고 싶네요 ㅎㅎ 정야에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!